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IT, 서비스/제품 리뷰

다이소 3.5mm 이어폰 연장케이블 구매 후기, (헤드폰 소리가 작게 들리는 문제 해결 팁)

(이어폰, 헤드폰의 사운드 이상에 대한 내용은 맨 아래에 있으니 스크롤하셔서 맨 밑으로 내려가시면 됩니다)

 

다이소는 참 물건이 많습니다.

독특한 물건이나 신기한 제품,

있으면 좋겠다 싶은 물건이나 전에 본적없던 신기한 제품까지,

언젠가는 기어코 만들어서 진열해 놓더라고요 

심지어는 없어도 될만한 물건들까지도요.(농담 ㅎㅎ)  

그래서 말인데 저는 헤드폰으로 주로 음악을 듣곤 하는데요.

스마트폰에 바로 연결해서 멜론이나 스트리밍 프로그램을 돌려서 음악을 들어도 좋겠지만

영화나 유튜브를 볼 때는 컴퓨터를 씁니다.

그럴 땐 헤드폰을 PC에 연결했었는데요. 이게 유선을 연결하면 길이가 조금 짧더군요.

PC 본체를 소음 때문에 책상 아래 바닥에 두고 쓰다 보니 헤드폰 연결시 거리가 꽤 있더라고요.

특히 제 헤드폰이 줄이 좀 짧은 모델이라서 더 불편했어요.

어정쩡한 자세로 목을 불편하게 쓰니 이게 목이 아파서 도저히 못쓰겠더군요.

(여러분 컴퓨터나 스마트폰 사용할때 고개를 너무 젖히거나 불편하게 쓰면 정말

목에 부담이 가고 안 좋습니다 제대로 된 위치로 안 아프게 쓰시는 습관을 기르세요,

목 뿐 아니라 책상 높이나 의자 높이도 어깨 건강과 무릎을 위해 적절히 맞추시고요)

 

그래서 통증을 줄이고자 블루투스 헤드폰을 샀어요. 블루투스 동글도 구매해주는 센스를 발휘해서

무선으로 헤드폰을 쓸 때는 좋았는데

충전하는 게 귀찮다는 문제가 있더라고요. 

블루투스지만 직접 꽂아서 쓸 수 있는 라인도 블루투스 헤드폰 구매할 때

동봉되어 있어서 그걸 쓰려고 하니 기존에 썼던 헤드폰보다  

더 짧아서 본체에 꽂아가지곤 못쓸 정도였습니다.

그래서 연장 케이블을 찾아보니 다이소에 이게 있었어요.

이어폰 연장케이블
연장 케이블

3,000원이라는 좋은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이어폰 연장 케이블입니다. 

뭐 특별한 기능이라던가 대단한 퀄리티를 뽐내는 건  아니어도 

충분히 만족할만한 제품이라고 생각했어요. 냉큼 사서 얼른 나왔습니다. 코로나 조심해야죠.

다이소에서 너무 깊은 고민은 사치고요. ㅋㅋ

흘러가는 세월에 대한 실례죠 ㅋㅋ

 

다이소 연장케이블
이어폰 연장 케이블

박스를 뜯고 꺼낸 모습입니다.

패브릭으로 잘 감싸 놓은 모습이 내구성이 좋아 보입니다. 

제 디자인 점수는요 10점. 10점입니다!~

 

 

연장 케이블 확대

확대한 모습입니다. 도금 처리된 모습이 꽤 신뢰감을 주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해줍니다. 

가격대를 보면 성능을 크게 체감할 수는 없을 거 같지만..

 

 

연장 케이블 연결
연장케이블 헤드폰 연결

헤드폰에 연결했을 때의 모습입니다. 

검은색 헤드폰에 밝은 색 케이블이라 좀 낯설긴 한데 나름 어울린다고 생각해요.

(헤드셋은 엑토에서 만든 BTH-02 블루투스 비올라라는 모델입니다. 공식 사이트에서 헤드폰이 아니라 헤드셋이라고 판매 중이군요)

자 그렇게 연결이 끝난 후 즐거운 감상을 위해서 유튜브를 켰는데..

 

이게 웬걸..

소리는 나름 잘 들리는데 음성이 이상하게 아주 멀리서 소곤거리듯이 엉망으로 들렸습니다.

음악소리는 대충 들리는데 목소리만 알아듣기 힘들게 나왔다는 말이죠.  

케이블이 문젠가 싶어서 금속 부분을 휴지로 닦아내고 이런저런 시도를 다 해봤지만 고칠 수가 없었어요. 

구글링과 네이버, 다음 검색까지 시도해보니 대충 단자의 문제일 거라고 결론이 나더군요. 

결론은 났는데 당장 고치기엔 단자니 뭐니 부품을 갈아야 하나.. 스트레스로 인상이 찌푸려졌어요. 하지만,

문제는 의외로 간단히 해결되었습니다. ㅎㅎ

검색 중에 케이블을 너무 세게 꽂아서 그랬다며 고친 분의 댓글이었는데요

저도 에라 뭐 안될 거 같기는 한데 나도 어쩌면 되지 않을까 싶어서 해봤습니다. 

그랬더니 오오오오오

노래와 가사가 제대로 깨끗하게 들렸습니다. 

저 같은 경우엔 연결 케이블이랑 원래 있던 케이블 연결시키는 부위에서 문제더라고요.

사진을 보시면 이해가 빠르실 겁니다. 

 

 

[사운드 이상 문제 해결]

잘못 연결(X)
제대로 연결(O) 작은차이가 가져온 다른 결과.

두 사진의 차이가 보이시나요?

위쪽은 너무 완벽하게 케이블 단자를 끝까지 밀어 넣어서 소리가 잘 안 들렸고

오히려 아래 사진처럼 약간 빼서 꽂아주니 제대로 소리가 나왔습니다.

말끔하게 해결되어서 기분 좋네요.

해결되고 나니 좀 허무하기는 한데 얼마나 기분이 좋던지 ㅋㅋㅋ

 

인생에 무리하며 힘으로 밀어붙이기만 할게 아니라

때로는 힘을 빼는 게 맞는 길이라는 게 이런 건가 싶기도 하고 ㅋㅋ

아무튼 이렇게 간단히 해결했습니다.

연결 케이블이 아니라 본체에도 적용 가능할지 모르니

혹시 그와 같은 문제로 헤매시는 분이 계신다면 작은 도움이라도 되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