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노하우

도로교통공단 대전 운전면허시험장 둘러보기

 

운전면허시험장을 다녀오다

오늘은 대전 도로교통공단 운전면허 시험장을 다녀온 이야기입니다. 

다녀온지는 좀 지났지만 

기록으로 남겨두면 누군가에겐 도움이 될 거라 믿고 포스팅합니다 ㅎㅎ

 

면허증 재발급이나 운전면허 적성검사를 받을때 찾게 된다는,

운전자에게 이따금씩 찾아올 일이 생기는 명소(?)중에 하나죠 ㅎㅎ

 

주소 : 대전 동구 산서로 1660번길 90(지번 : 대별동 364-2)


일단 시험장 앞부터 살펴볼게요

앞에 보이는 차들이 주차된 오른편이 시험장으로 진입하는 곳인데 

보통은 저렇게 시험장 밖에 주차를 하게 됩니다. 

왼편으로는 면허시험장의 특성상 차가 없는 경우가 있으므로 

주차된 택시들이 있습니다. 반대편은 주차공간이죠.

어지간하면 저 뒤편까지 가보시면 주차할 곳이 한 군데 정도는 있을 거예요.

 

 

주차를 해두고 간단하게 음료를 파는 작은 가게를 지나갑니다. 

출출하다면 컵라면이나 오뎅이 반갑죠. 군것질의 즐거움 ㅋㅋ

 

입구로 터덜터덜 걸어가 봅니다. 

보시다시피 주차할 곳이 좁은 편이라 바깥에 주차하는 게 편해요.

 

게시판도 살짝 봐주고 명패랑 조형물도 괜히 찍어줍니다. ㅎㅎ

 

왼편을 보니 저렇게 면허시험을 보는 시험장이 보입니다.

쉽게 접근하면 위험하니 이렇게 담장이 쳐져있어요. 

 

기능시험 교육장의 그늘 아래 옹기종기 모여있는 자동차들.

차들은 면허시험장 전용 자동차들인지 번호판이 없네요. 

시험장답게 합격과 불합격의 상반된 감정이 교차되는 곳이죠. 

 

민원실로 가는 통로입니다. 

입간판으로 『QR코드 면허증 재발급에 대한 안내』를 하고 있네요. 

 

이제는 생활이 된 손 소독~

 

 

 

친절한 출입 확인 안내~

 

아래는 실내의 모습입니다. 

왼편에 마련된 신체검사원의 모습과 대기 좌석

 

찾아오신 업무를 보려면 가장 먼저 할 일은?

역시 순번대기표로부터 시작됩니다. ㅎㅎ

 

 

필요한 서류들은 예시를 참고하여 꼼꼼하게 작성!~

친절하고 신속한 서비스는 대한민국의 자랑인 만큼

적당한 시간이 흐르고 나면 기분 좋게 문을 나서는 것 같았어요~

 

볼일을 다 마치고 심심하니 주변을 좀 더 둘러봅니다. 

토요일 근무를 시행하고 있군요. 

월 1회이니 잘 파악해두도록 하자고요.

 

PC학과 시험장 출입로의 모습. 방역을 위해 진입로만 찍었어요. 

 

시험장 전체가 금연구역이니 흡연구역을 이용해주세요~

 

PC시험장 반대편엔 이렇게 시뮬레이터카(운전연습) 교육장이 있네요.

입구 오른편엔 CAFE탄탄이라는 카페도 있으니

초조한 마음을 커피나 음료로 달래보시기 바랍니다. ㅎㅎ 

 

 

자 볼 일을 마치고 시험장을 나서봅니다. 

잠시 동안 있었던 곳이지만 정이 들어버린 듯 발걸음이 머뭇머뭇..

 

안녕히 가시라는 인사말을 통과하며 시험장을 나섭니다. 

 

입구와 닿은 시골스러운 느낌의 도로는 대전천 곁을 지나갑니다.

당시에 물들어가던 단풍들이 예뻐서 몇 장 찍어봤네요.  

 

마트도 있고 사진관, 커피얌이라는 카페도 있네요

규모 때문인지 한적한 곳에 위치해서인지

뭔가 친숙해 보이는 정감 어린 상점들 같아서 찍어봤어요. ㅎㅎ

 

대전천 너머 올려다본 식장산의 풍광이 멋집니다.

 

 

 

그렇게 대전 운전면허시험장의 투어가 끝났어요. ㅎㅎ

일 때문에 들리시기 전에 시험장이 궁금하신 분께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자동차 종합검사(정기검사+배출가스 정밀검사) 후기

2년마다 찾아오는 자동차 정기검사 귀찮다고 미루지 말고 검사소를 찾아갑시다 부지런히 달려준 자동차를 위한 작은 수고, 정기검사 때가 되면 바뀌거나 슬며시 우리 곁을 찾아오는 것들이 있

yourdrama.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