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세이

2020이 끝났습니다~

2020

역시나 많은 일이 있었던 한 해였네요.

2020 원더 키디에서 봤던 미래의 시대는 아니지만

그래도 뭔가 꿈에 부푼 한 해였어요. 

4차 산업혁명의 본격적인 시작이 되는 게 아닌가 하는 설렘을 가지고 시작했던 한 해였습니다. 

그러나 코로나 이외에는 달리 생각나는 게 없을 만큼 일방적인 시간에 서글퍼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 와중에도 아파트 값은 거짓말처럼 뛰고 누군가에겐 환희를, 누군가에겐 절망을 안겨주었습니다. 

주식도 코로나로 인한 급락을 맞이하는가 싶더니 가본 적이 없던 지수를 선보였습니다.

비트코인마저도 자신들의 세상이 온 것처럼 치솟았어요.

사실 시중에 풀린 자금 덕분인걸 다들 알지만 아무튼 그런 위기와 기회가 교차한 시기였습니다. 

국뽕 같지만 K방역에 기분 좋았던 뉴스도 있었고 아카데미 시상식도 화제였습니다. 

트롯 열풍에 우울했던 마음을 위로받은 분들도 많고

손흥민 선수도 코로나로 신음하던 국민에게 좋은 영향력을 보여줬네요.

바이러스에 지고 있다는 기분은

백신이 개발되었다는 소식에 이제 세계인들의 그늘진 얼굴에도 희망의 빛이 조금씩 감도는 것 같습니다.

 

그렇게 이런저런 사건사고도 많았고 지구적, 국가적, 개인적인 일들로 바빴습니다.

어쨌든 우리는 그런 파고를 넘어 이제 2021년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지나간 시간은 기록으로 남기고 되돌아볼 것들과 교훈을 잊지 말고 

앞으로 나아가야 됩니다~

2021에도 파이팅입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