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IT, 서비스/제품 리뷰

롯데시네마 포토티켓 후기

Why so serious 배트맨?
포토티켓 줄테니까 동굴로 돌아가~
   - JOKER(고담 시민) - 

 

영수증은 사라지지만 포토티켓은 추억으로 남는다

극장에서 영화만 보면 뭔가 허전할 때가 있죠.

이런저런 이벤트도 있지만 결국 남는 건 인상적인 몇몇 장면들 뿐이라는

생각이 들 때도 있거든요.

그래도 때로는 그런걸 왜 하나 싶지만 뭔가 즐거운 이벤트나 아이템이 있는데

오늘 포스팅 내용은 그런 것 중에서 포토티켓에 관한 것입니다. 

티켓은 티켓인데 『포토티켓』이라니 궁금해집니다. 

예전에 인터넷 어디선가 봤던, 자랑삼아 누가 올려둔 포토티켓은 호기심을 자극하고 결국

저는 포스팅을 핑계삼아 포토티켓에 도전해보게 되었어요~ ^_^


관람할 영화는 돌아온 마블(MARVEL)의 블랙위도우입니다. 

엄청 좋아하는 배우는 아니어도 매력있는 주인공이고 오랜만의 영화관 나들이가

즐거웠는지 스칼렛 요한슨(Scarlett Johansson)이 포토티켓의 주인공이 되었습니다.

어려운 시기임에도 벌써 100만이 넘는 관객수로 인기를 끌고 있네요.

 

저는 모바일로 예매를해서 결제를 했는데

스크린샷으로 설명드릴게요.

 

아래 사진은 모바일로 극장 선택/인원/좌석까지 선택을 하고 

포토티켓 결제 항목이 뜬 상태입니다. 

예매시 포토티켓 추가 구매

포토티켓을 구매하려고 선택을 하면 

아래처럼 화면이 바뀌고 수량을 선택할 수 있어요.

 

1장 단위로 수량 카운트

 

 

 

그리고 확인을 눌러주면 아래처럼 바뀝니다.

 

 

결제금액이 14,000원이 되었네요.

13,000원도 비싼 느낌이었는데 천원이 추가~ ㅋㅋ

영화 관람이 이렇게 부담스러워지다니...ㅠㅠ

하지만 여러 포인트나 할인을 적용하면 1만 원 정도로 접근 가능하죠. ㅎㅎ

 

 

그렇게 결제를 마치고

아래처럼 예매내역을 확인합니다.

 

이제 포토티켓을 만들기 위한 준비를 할 차례입니다.

빨간 네모 속의 포토티켓을 클릭해 봅니다.

예매내역에서 포토티켓 메뉴 선택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

포토티켓을 만들게 됩니다.

저는 내 사진이 아니라 그냥

왼쪽에 있는 동그라미 속 포스터를 이용한 포토티켓을 만들기로 했어요.

 

만들 수 있는 포토티켓의 이미지들이 주르륵 나옵니다. 

 

 

예매한 영화뿐만 아니라

다른 영화들도 선택이 가능했어요. 

 

아래 스크린 샷은 전체를 스크린 샷으로 찍은 긴 이미지입니다. 

예매영화 뿐만 아니라 분노의 질주, 해리포터, 애니메이션까지 있었어요.

 

 

저는 가장 멋지다고 생각한 블랙위도우 포스터를 골랐어요.

선택하기를 누르고

 

완료까지 눌러서 선택을 모두 마쳤습니다.

 

여기까지는 영화관에서 포토티켓을 뽑기 전에

PC나 모바일로 포토티켓을 만들기 전에 해둬야 하는 부분입니다.

 

글로 설명하려니 좀 길었는데 메뉴는 단순하니 구매가 어렵진 않으실 거예요. 

저는 이 간단한 걸 별것 아니라고 생각했다가

포토티켓 발급기 앞에서 당황했었죠 ㅎㅎ

당시에 저는 그냥 포토티켓 발급기에서 다 알아서 할 수 있을 줄 알았던 거죠.

이렇게 먼저 다 정해놓고 단순히 발급만 포토티켓 발급기에서 할 수 있는 걸 몰랐던 거예요.

 

자 이제 영화관 포토티켓 발급기 앞입니다. 

롯시네마 포토티켓 발급기

 

 

예매번호를 입력한 후

포토티켓을 출력을 기다리는 화면입니다. 

(예매번호 입력하는 모습을 빠뜨렸는데 화면에 나오는 대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주의할 점은 다시 말씀드리지만

포토티켓의 이미지를 선택하지 않은 채로는 포토티켓 발급기로 뽑을 수가 없으니

먼저 위에 설명드렸던 것처럼 모바일이나 PC에서 이미지를 선택을 해두셔야 됩니다. 

그리고 포토티켓이라는 이름 때문에 영화 관람 전만 가능한 건 아닌가 싶으실 텐데

영화 관람 이전만이 아니라 이후에라도 뽑을 수 있으니 걱정 마세요.

(혹시 뭔가 제한 기간은 있을지도 모르지만 저는 관람일 당일에 관람 후에 뽑았는데 상관없었어요)

 

 

자 아무튼 그렇게 시간이 흘러 포토티켓이 나왔습니다.

짤그락 거리는 플라스틱 소리와 함께 두둥!~

롯데시네마 포토티켓 전면

사진보다 실물이 훨씬 밝고 화사합니다. 사진에 속지 마세요 ㅎㅎ

크기는 신용카드나 신분증과 동일합니다.

혹시 그냥 두꺼운 종이려나 싶었는데 나름 기대 이상으로

플라스틱이라 내구성이 좋아 보입니다. ㅎㅎ(환경에 도움은 안 되겠지만..)

 

추억을 시간까지 정확히 기록할 수 있는 포토티켓의 후면부

 

정말 기억하고 싶은 소중한 영화나

추억을 남기고픈 누군가와의 영화관에서의 추억이 있다면

포토티켓으로 남겨두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이런 걸 수집하는 분들도 계실 거 같네요. 

다음번엔 내 사진 메뉴를 이용해서 뽑아보는 건 어떨까 싶네요.

여기까지 롯데시네마 포토티켓 후기였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고

좋은 영화와 함께하는 여유도 누려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