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볼만한 곳들 모음

대전 사이언스 콤플렉스 근황(3)

대전의 랜드마크를 꿈꾸며 완공에 다가가는 신세계

 

대전 신세계 사이언스 콤플렉스 

자 심심하면 돌아오는 대전 신세계 사이언스 콤플렉스 근황 이야기입니다. 

무슨 지분이 있는 것도 아닌데 또 올리네요. ㅎㅎ

포스팅 욕심보다도 제가 궁금해서 지나가다 찍은 사진들이 늘어나다 보니..

아무튼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계실 테니 낭낭하게 포스팅 출발!~

 

아직 위치를 모르는 분들도 계실테니 지도를 첨부합니다. 

버스를 타고 서울에서 대전으로 진입하면 만나게 되는 위치에 있습니다. 

대전 엑스포의 기억을 간직한 새로운 랜드마크 느낌을 주는 위치네요.

 

◆찍었던 사진은 2021년 6월 경입니다. 

사진 보러 오셨을 테니 사진 투척~

멀리서 보니 거의 완공된 느낌이죠?

아직 오픈 예정인 8월까지는 좀 남았지만 겉보기엔 확실히 마감이 되어가는 느낌입니다.

내부에서는 아직 많은 공사들이 한창 진행 중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진행과정이 궁금하실 테니 과거 사진과 조금 비교를 해볼까요?

2020년 하반기 사진
2021년 초의 사진
21년 4월 사진
2021년 6월 사진

사진을 보니 올해 상반기 동안 많은 변화가 있었네요. 

 

미세먼지 없는 쾌청하게 맑은 일 년에 몇 안 되는 날 찍어서인지

하늘이 참 쨍한 느낌을 줬어요

오전에 잠시 내리던 비가 그치고 구름들도 멋집니다

 

 

저 유리를 언제 다 붙일까 했는데 이제는 다 붙여 놓고 당당하게

위용을 뽐내는 중입니다. 

과학수도 대전이라는 큼지막한 글씨로 대전 시민들에게 눈도장 쾅쾅 찍어줍니다. 

멀리서도 알아볼만한 높이인지라 내비 없이도 방향 찾기는 쉬울 거 같습니다.

 

 

가까이 서보니 옥상엔 나무들이 많이 심어져 있는 모양입니다.

옥상을 정원처럼 꾸미는 것 같아 보이는데 기대가 됩니다. ㅎㅎ

 

 

이번에도 함께 넣어본 대전의 슬로건과 콤플렉스 건물~

 

 

화창한 날씨만큼 기분도 좋아져서 파노라마로 찍어줍니다.

대덕대교 너머 KBS 방송국까지~

 

좀 더 가까이 다가가서 찍었는데 아직 조경 쪽은 공사가 진행 중이라서

적당히 흐림 효과를 줬습니다. 

파노라마 특유의 왜곡 때문에 건물이 작아 보이지만 실제로는 엄청 커요.

저 멀리 보이는 짙은 색의 건물이 주차장으로 생각됩니다.

 

 

통행량 분산을 위한 제2엑스포교의 모습입니다.

아직은 진입이 안 되지만 조만간 개통되지 않을까 싶네요 ㅎㅎ

주변 상황을 보니 이 다리를 건너서 교차로를 지나 사이언스 콤플렉스로 건너오면

거의 바로 주차장에 접근 할 수 있는 구조 같습니다.

(짙은 색 건물이 주차장으로 쓰일것 같습니다)

이미 단속 카메라도 달려있네요.

 

주간에 찍었던 사진은 이 정도로 정리해 둘게요.

 

 

참, 아쉬우니 야간 사진도 몇 장 보실까요? ㅎㅎ

등대처럼 환하게 갑천을 밝혀줍니다. 대도시구나 싶은 풍경 연출!~ ㅎㅎ

 

공사가 진행될수록 타워가 조명들이 더해져 점점 더 화려해지고 있었어요 ㅎㅎ

 

 

 

 

자 여기까지 둘러본 대전 사이언스 콤플렉스 근황이었습니다. 

완공까지 그리 길게 남지는 않았으니 조금만 기다리면

만나볼 수 있습니다 ㅎㅎ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서울 나들이, 석촌호수 송파나루공원 산책과 Cafe

높이 솟은 롯데월드 타워가 유독 돋보이는 것은 넉넉한 석촌호수 덕분이 아닐까? 한강도 좋지만 석촌호수도 좋은 것은.. 서울의 상징 같은 한강은 내국인들에게도 사랑받는 곳이지만 외국인 관

yourdrama.tistory.com

 

 

세종시의 현재를 마주하다. 세종 둘러보기(Sejong city), 어반 아트리움(1)

자연을 즐길 수 없다면 새롭게 도시를 즐기자~ 요즘 핫하다는 그 도시를 가보자 국회 이전이나 정책의 옵션으로 결정될 미래의 가치를 눈여겨보는 분들이 많은 도시. 부동산 투자 이슈로 이목이

yourdrama.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