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볼만한 곳들 모음

대전 신세계 아트앤 사이언스(사이언스 콤플렉스)

완공되기전 공사 진행만 올리던 것에서 이제 완공 이후 실내가 궁금하실 분들을 위한 

8월 27일 오픈 이후에 찾아가서 찍은 사진위주의 포스팅입니다. 

열심히 찍었는데 가볍게 봐주시면서 이런 느낌이구나 생각하시면 될 듯합니다.

 

※ 무료주차 3시간이 필요하신 분들은 점포에서 쇼핑 구매액에 따라 무료주차를 하는 것도 있지만

신세계 백화점 어플을 설치하셔서 한 달 2장 지급되는 주차권을 놓치지 마세요.(제외 점포도 있으니 확인!)


◇ 외관

신세계 사이언스 콤플렉스 일 때부터 많이 보셨겠지만

신세계 백화점 엑스포점의 외관을 간단히 둘러볼게요.

백화점 앞을 지나는 많은 차량들
엑스포타워 입구

엑스포타워 입구입니다. 심플하게 꾸며놓았네요.

 

 

타워와 백화점 사이 공간

타워를 지나 백화점 쪽으로 가는 도중 VIP 리무진 차량들이 저곳에서 고객들을 내려주는 모습을 봤어요

 

일부지만 조그마한 사람의 모습을 보면 건물의 규모가 엄청 큰 걸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신세계 엑스포점 층별 안내

 

 

◇ 지하주차장

천 단위로 주차가능한 넓은 곳이니 위치는 잘 기억해 두는게 좋아요.


◇ 건물 내부

이제 실내로 들어가 봅니다

 

백화점 로비

근사하게 꾸며놓은 로비입니다. 

 

사이즈로 압도하는 거대한 영상 패널

4층 높이까지 뚫려 있어서 시원한 개방감을 줍니다. 

밖에서 볼 때랑 또 다른 느낌의 우아한 멋과 여유가 있던 공간.

입구에서 봤을 때 왼편 층별로 카페들이 자리해서 좌석들이 많습니다.

쇼핑하며 쉬기 좋아 보였어요.

 

 

아래는 명품들과 고급 브랜드들이 모여있던 1층의 모습입니다. 

오픈을 준비 중인 매장들도 있었는데 다음에 왔을 땐 추가되어 있겠어요. 

마세라티(1층)와 BMW(6층) 매장

 

실제 뚫려있는건 아니지만 자연채광처럼 환하게 꾸며놓아서 좋았던 통로 개방공간

 

로비의 넓은 공간에서 쉼터가 되기 좋은 태양커피 라운지

 

 

사진을 많이 찍었는데도 올라와서 보니 또 멋져 보여서 여러 번 찍은 로비 (^_^)

갑천 너머까지 시원하게 풍경이 반겨줍니다.

 

 

뭘 사야할지 고민되는 정말 많은 매장들

 

 

 

 

5층도 멋진 공간이 있습니다.

예쁘게 꾸며놓은 이탈리아의 어느 거리처럼 멋스러운 골목을 마주칠 수 있었어요.

백화점에서 느껴지는 기분좋은 초록~

 

 

그리고 원형광장처럼 꾸며놓은 특별한 공간도 만나봅니다.

바닥을 살펴보니 베로나 스퀘어라고 되어 있네요.

베로나는 이탈리아 밀라노와 베네치아 중간에 위치한 곳이라고 합니다.

가운데 보이는 비너스는 보티첼리의 비너스의 탄생을 연출한 것 같네요

나도 모르게 카메라를 꺼내어 사진을 찍게 되는 곳이죠 ㅎㅎ

 

 

지하 1층에도 푸드코너가 있지만

5층에도 여러 식당이 있는데 천천히 둘러보면서 먹을만한 곳을 찾아봐도 재밌겠어요.

 

 

 

5층에서 다시 걸어 올라 6층 탁 트인 공간으로 올라가 봅니다.

7층으로 이어지는 계단과 여유로운 실내공간
시선을 끄는 인공지능 로봇(?)

 

영화관도 빼놓을 수 없죠.

메가박스 대전 신세계 아트앤 사이언스입니다.

 

 

꽤 많은 부분을 이렇게 싱그럽게 꾸며놓으니 확실히 생기있는 환경이 되었습니다.

 

 

 

 

대전 홍보관도 있어서 꿈돌이가 아이들을 반겨줍니다.

 

 

어린이와 어른이를 위한 LEGO

 

이제 하늘공원으로 나가 봅니다.

사실 나가기 전에는 옥상정원이라고 대충 구색만 갖춰 놓은 건 아닌지 걱정을 했었는데 

신세계 답게 뭐가 달라도 달랐어요. 다른 옥상 정원들과 확실히 다른 구성.

굉장히 넓어서 여기가 옥상인지 아닌지 혼란스러울 만큼 산책하기 좋았어요.

Good~~ ㅎㅎ

 

 

그리고 마지막으로 지하 1층 내려가 봅니다. 

지하라는 느낌을 느끼기 어려울 만큼 환한 조명들 속에서

가전을 비롯한 생활에 필요한 많은 구경거리들을 보고 

또 푸드마켓에서 갓 나온 음식들로 행복한 시간을 보내기 좋아 보였어요. 

 

 

기대했던 아쿠아리움은 다음을 기약해 봅니다

많은 준비가 들어가는 만큼 볼만하지 않을까 싶네요. ㅎㅎ

 

 

지하 1층에서 엑스포 타워로 이어지는 길도 있었어요.

회전문을 지나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오르면 됩니다.

타워 1층 카페테리아

엑스포타워는 보통 쇼핑을 위해 찾은 고객들보다는

호텔 오노마를 이용 하거나

38층 스타벅스를 가기 위한 분들이 많이 찾더라고요.

전망대가 9월경에 개방된다고 하니 38층 스타벅스에서 대신 전망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많은 사진과 함께한 방문기였어요.

직접 가서 보면 사진으로 담지 못했던 훨씬 다양한 풍경들이 펼쳐 집니다.

기대 이상으로 많은 인파와 볼거리들 속에서 정신없는 시간이었지만

노잼의 도시라던 대전을 즐겁게 해 줄 거대한 공간이 들어서니 기분 좋네요. 

오픈 이후 주변 백화점과 쇼핑센터들이

높아진 고객들의 눈높이를 맞추기 위해 분주해질 것 같습니다. 

 

대전 신세계 백화점 엑스포점 아트 & 사이언스 방문기였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대전 사이언스 콤플렉스 근황 4(신세계 엑스포점)

대전의 랜드마크가 건설되었습니다!~ - 부루마블 - 대전 신세계 백화점 엑스포점(사이언스 콤플렉스)를 주제로 벌써 4번째 포스팅입니다. ㅎㅎ 준공이 머지않은 현재, 외관은 울타리가 쳐 있는

yourdrama.tistory.com

 

 

서울 나들이, 석촌호수 송파나루공원 산책과 Cafe

높이 솟은 롯데월드 타워가 유독 돋보이는 것은 넉넉한 석촌호수 덕분이 아닐까? 한강도 좋지만 석촌호수도 좋은 것은.. 서울의 상징 같은 한강은 내국인들에게도 사랑받는 곳이지만 외국인 관

yourdrama.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