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노하우

연금복권 구매 후기, 용지 크기 변경, 방송 시간

안정적인 삶을 위한 소소한 도전~ 연금복권!~

오랫동안 누리는 당첨의 기쁨~

 

반가운 연금복권의 변신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공감할 어려운 시기이지만

또 한 편에선 재테크로 쏠쏠한 재미를 보는 분들도 많은 시절입니다. 

(저도 과감히 나섰더라면 어땠을까 후회를...

삼성전자 제품만 쓸게 아니고 주식을 샀어야 한다는 말에 공감이 가네요ㅎㅎ)

아무튼 어려운 가운데서도 다양한 성공담과 부에 대한 이야기들이 회자되는 요즘입니다.

 

오늘은 확률로 따지면 낮지만

성공만 한다면 가장 높은 수익률이 가능한 재테크인 복권 이야기입니다. 

(굳이 계좌를 트거나 부동산처럼 발품을 판다거나

증권사를 들락거리지 않아도 쉽게 접근이 가능하니 

많이들 구매를 하시는 것 같아요)

 

 

그중에서 연금복권에 관한 것으로

변경사항이 조금 생긴 것 같아서 간단히 포스팅합니다~


변경전과 후의 모습

어떠세요? 훨씬 작아지고 간단해진 느낌입니다. 

 

 

 

『기존 연금복권 720+ 복권 용지』

기존의 연금복권은 사이즈가 꽤 컸습니다. 지폐처럼 기다란 형태였는데 

너무 길쭉했던지 지갑이나 다이어리형 휴대폰 케이스에는

조금 집어넣기 힘들어서 구긴 채로 넣기 일쑤였는데

아래처럼 변경되었어요. 이젠 지갑에도 다이어리에도 쏙쏙~ 잘 들어갑니다. 

 

 

 

 

 

궁금하실 분들을 위해서 실물 사진도 찍어보았습니다. 

편의점에 갔을 때 디자인이 바뀌었길래

포스팅할 마음으로 구매해 봤습니다.(사실 당첨 욕심ㅎ)

조금 아쉽지만 보통 해당 추첨하는 회차가 아니라 그다음 주 회차의 연금복권을 구매하게 되네요.

아무래도 배부나 회수하는 시간 때문에 그런가 봐요.

실물 사진 함께 보시죠~

 

"재미로 산 복권덕에 안정적 삶이 기대돼요"

실물이 예쁩니다.

손에 잡기 좋은 느낌의 아담한 사이즈입니다.

얼핏 영수증이랑 혼동해서 같이 버리는 건 아닌지 살짝  걱정도 되는 크기입니다. 

정확한 크기는  68 mm×115mm입니다.

궁금하니 실물로 측정해봅니다. 

 

 

보시다시피 공식 치수랑 근접한 모습입니다.

문구점에서 파는 학습용 자로 측정하니 요 정도로 나오네요 ㅎㅎ

비교해보는 김에 지폐랑 비교도 해봅니다. 

퇴계 이황 선생님. 나와주세요~

 

 

1000원 지폐보다 짧으니 지갑이나 주머니에 넣기 좋습니다. 

다만 너무 가볍고 작아진 관계로 살짝 분실의 위험도 떠오릅니다. 

그래도 심플이 대세인 현대인의 삶에는 복권 용지의 변신은 업그레이드라고 생각해요.

 

1,000원 지폐 위에 올려놓으니 폭은 거의 비슷하네요.

(다시 말씀드리지만 겹쳐놓았다가 분실하는 일은 없으시길!~)

 

 

뒷면도 봐줍니다.

『연금복권 뒷면』

기존보다 용지가 작아졌지만 필요한 정보와 유의사항까지

알차게, 깨알 같은 글씨로 기재해 놓았습니다. 

(1등부터 7등 + 보너스 등수까지 확실히 로또보다는 확률이 높네요)

 

 

당첨 확률은 궁금하실 테니 자료를 아래 표를 확인해주세요.

연금복권 당첨구조


※ 전에 연금복권 포스팅을 올린 적이 있는데 방송시간이 변경되었다길래 

이왕 포스팅을 시작한 김에 덧붙여 봅니다. 

기존의 목요일 낮 12시 15분 에 진행하던 것을

2021년 1월 7일 추첨부터 

MBC에서 목요일 오후 7시 5분에 추첨 생방송을 하는 것으로 변경되었어요.

연금복권은 오프라인 판매점이나 PC, 스마트폰으로 모두 구매 가능합니다.

 

공식 어플은 구매 메뉴를 못 찾았어요.

동행복권 모바일 공식 웹페이지에선 사이트 가입 후 로그인 다음에 구입이 가능했어요

 

 

여기까지 용지가 변경된 연금복권 720+ 구매 후기였습니다. 

즐겁고 행운이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로또복권 인터넷 구매 방법

누가 썼는지 모를 사인펜도 찝찝하고 구매를 위해 좁은 곳에서 대기하는 게 귀찮다면 이제 인터넷을 이용하세요 인터넷으로 복권 구매가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판매점에 영향

yourdrama.tistory.com

 

 

여의도 면적은 대체 얼마인가?

여의도 면적이 대체 얼마나 되길래 우리는 그 면적에 빗댄 추정치를 쓰고 있을까? 대충 짐작은 하지만 정확히 아는 사람은 별로 없는 여의도의 면적(2.9 km²) 여의도는 너무 크지도 그렇다고 작

yourdrama.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