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대전 신세계 백화점 하늘공원(The sky park)

뷰(view)가 인상적인 공원을 찾아서

-산책과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려면?

이라는 질문에 공원이 떠오르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일상과 닿아있는 공원의 이미지는 이러저러 한데

기대치만큼 탁월한 느낌의 공원은 많지 않은 것도 사실이죠. 

뉴욕 센트럴파크를 원하는건 아니지만 

그리고 소중하고 예쁜 공원들이 국내에 분명히 많고 어딘가에 있지만

가깝지 않아서 아쉽다는 느낌이 들곤 하는데 

오늘은 최근 생긴 대전 신세계 백화점 옥상에 생긴 하늘공원이 괜찮아서 소개드립니다. 

 

Here we go~~

 

본격적인 하늘공원을 둘러보기 전에

7층에도 전망 좋은 테라스가 있으니

먼저 아래처럼 안내도를 살펴보도록 할게요~

대전 신세계 7층 안내도와 테라스 위치

◆ 7층 마운틴뷰 테라스

마운틴뷰 테라스

여기는 마운틴뷰 테라스~

실내공간에서 조금 답답할때 잠깐 나와서 바람 쐬면 좋은 느낌이 드는 테라스입니다. 

가운데 조형물이 멋집니다. 뭔가 양파꽃을 닮아서 친근하기도 하고.. ㅎㅎ

 

내려다보면 이렇게 큐브 스튜디오가 있네요.

저기서 좀비영화인 '반도'와 우주를 배경으로 한 '승리호'를 비롯한 많은

영화와 드라마를 찍었다고 들었어요.

 

 

 

다음은 근처의 또다른 테라스인 리버뷰 테라스입니다. 

이름처럼 갑천이 바라보이는 뷰가 인상적이며 넓게 탁 트인 곳이 매력인 곳입니다. 

◆ 7층 리버뷰 테라스

리버뷰 테라스

 

전망을 내려다 보면 이렇게 쾌적한 뷰를 자랑합니다.

앞서 살펴본 마운틴뷰가 살짝 좁다는 느낌이 들었다면

리버뷰 테라스는 훨씬 넓고 또 의외로 사람들이 잘 모르는 히든 스폿인 것인지

덜 붐비다 보니 쾌적한 뷰를 감상할 수 있었어요.

굳이 이거저거 설치해서 멋 부리지 않아도 트인 공간이 주는 재미가 있는 곳이네요.


다음은 오늘의 주제인 하늘공원을 들여다봅니다.

◆ 하늘공원(Sky park)

하늘공원 안내도

오른쪽 위의 오픈 필드부터 시계방향으로 사진들을 둘러볼게요.

이름처럼 오픈된 공간에 테이블과 탁자를 두어 한낮의 여유를 만끽하는 공간입니다. 

 

 

 

잔디를 비롯한 풀(?)들로 단정하게 꾸민 그래스 필드는

이리저리 걷기 좋았어요. 

길게 이어진 전망좋은 산책로
잘 다듬은 계단을 오르면...

 

 

그린 아고라가 펼쳐집니다.

여기가 은근히 하늘공원의 센터에 가깝고 벤치도 많아서

공원 속의 휴식을 즐기기 좋아 보였네요.

푸르름이 건조한 마음에 생기를 불어넣어 줍니다. 

 

 

분수는 아니지만 잔잔한 물결이 작품같던 미러폰드

 

 

데크 브리지는 뭔가 사람의 발길을 붙잡는 매력이 있었어요. 

올라가면 뭐가 있을까 하는...

올라와서 보니 확실히 멀리까지 잘 보입니다.

길 건너 국립중앙과학관과 여러 장소들 말이죠.

 

 

 

다음은 아이들이 놀만한 티라노 파크~

애들이 방방 뛰어다니기 좋은  그런 곳~

 

그리고 티라노 파크를 지나 다시 계단을 올라가면 미로정원이 나옵니다.

길 잃은 척해보지만 많이 어렵지는 않은 미로정원 ㅎㅎ

그리고 계단을 내려가면 대나무 숲입니다. 

 

 

대숲의 잔잔한 분위기

이렇게 한 바퀴 빙 둘러보면 하늘공원을 감상이 끝나게 되는데 

여기저기 둘러보면 그래도 꽤 산책할 만큼 거리입니다.

쇼핑까지 마치고 오셨다면 이건 휴식이 아니라 오히려 운동이거나 피곤할 만큼 ㅋㅋㅋ

기대보다 아주 넓~고 잘 꾸며놓은 공원이라

옥상이 아닌것 같던 느낌을 많이 받았던 하늘 공원이었어요.

 

백화점 영업시간이 끝날 즈음 이용시간에 대한 안내방송이 나오면서

공원을 비워줘야 하니 밤늦게까지 있을 순 없었어요. ㅎㅎ

야경도 괜찮은데 그건 다음에 또 올려보도록 할게요.

여기까지 대전 신세계 아트 앤 사이언스 하늘공원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오늘도 공원 속 청량한 바람처럼 기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대전 신세계 아트앤 사이언스(사이언스 콤플렉스)

완공되기전 공사 진행만 올리던 것에서 이제 완공 이후 실내가 궁금하실 분들을 위한 8월 27일 오픈 이후에 찾아가서 찍은 사진위주의 포스팅입니다. 열심히 찍었는데 가볍게 봐주시면서 이런

yourdrama.tistory.com

 

대전 시립미술관, 한밭 수목원 산책

예술은 길고 인생은 짧다 그리고 자유로운 시간은 더더욱 짧다 시간이 난다면 예술가들이 오랜 시간 마주하며 창조한 세계와 조우해보자 500원에 만날 수 있는 우리 시대의 예술 아이들에게 과

yourdrama.tistory.com

 

반응형